오늘은 뭘 먹을까?

백종원 마늘 버터 볶음밥은 맛있엉♪

집구석 곰곰희✨ 2020. 7. 1. 11:48
반응형

고소한 볶아진 마늘과 버터의 앙상블♪

한국인한테 마늘 이 정도는 들어가야 마늘 버터 볶음밥이지~

백종원 마늘 버터 볶음밥 맛있으니까 꼭 해보세요!:D

마늘 버터 볶음밥

(2인분)


밥 2공기   통마늘 7개   다진 마늘 1T  식용유 1/3컵(종이컵)  소금 1/3T   간장 2T  버터 1/4 스틱


1T = 어른 밥숟가락 1큰술   1t = 찻숟가락 1작은술

저희집 밥은 기장하고 귀리가 들어갔어요 :ㅇ

밥 2 공기 넓은 그릇에 펼쳐 식혀주세요.

 

편하려고 재료 미리 다 준비했어요 : )

 

통마늘은 얇게 편으로 썰고 다진 마늘은 키친타월에 물기를 제거하기!

버터는 1/4 스틱인데 집에 있는 버터는 통짜고.. 한 스틱이 112g 정도 되지 않나 싶어 대충 28g 준비했어요.

 

중불에서 식용유 두른 팬이 달아오르면 편 마늘과 다진 마늘을 넣고 

먹고 나서 유튜브 댓글 보니까 방송에 나온 웍의 불이 센 게 가정용 가스레인지는 중불 정도 될 거라는 댓글을 봤어요.

영상보면 하얀 거품이 일던데 냉동 다진 마늘이라 거품이 안 일어나는 건지 의문이.. ;ㅁ;

 

다진마늘 1T 양이 좀 적어보이죠? 두번째 만들 때 듬뿍 1T 넣었더니 마늘맛이 더 강해서 좋았어요!

마늘맛 좋아하시면 듬뿍 1T! : )

 

다진 마늘 기준으로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볶아준 후

 

노릇노릇 볶아진 마늘 1T는 토핑용으로 꺼내놓고

 

소금 1/3T간장 2T를 넣고 눌어붙을 정도까지 볶은 후

싱겁게 드시는 분들은 좀 짜게 느낄 수 있을 거 같아요.

소금 양 조절해주세요

 

식힌 밥을 넣고 볶아주기

저는 주걱으로만 볶았더니 간이 제대로 안 섞인 거 같아요.

국자로 눌러 밥을 고루 볶아주세요. 

 

식힌 밥 보다는 있으면 냉동실, 냉장실에 있던 밥 쓰시면 좋아요.

 

다 됐다 싶을 때 버터 1/4 스틱을 넣고 마저 볶아주기!

저는 버터 28g 넣었어요.

 

버터가 모두 녹아 고소한 버터향이 사르륵 녹아들면 완성!

 

볶음밥을 개인 그릇에 담고 마늘 토핑을 올려 마무리 :D

 

볶고 그릇에 담고 보니 팬에 기름이 꽤 남았더라고요.

두번 만들어 봤는데 두번째 만들 때 식용유 1/4컵 정도만 사용했는데 이것도 좀 기름져요.

 

쵸큼 많이 기름지긴 한데 식용유에 마늘향이 베어서 괜찮았어요.

주걱으로만 볶았더니 간이 조금씩 다른가(...) 국자 같은 거 이용해서 고루 잘 섞어주세요!

 

마늘의 향과 맛이 듬뿍 느낄 수 있는 마늘 버터 볶음밥이예요! : D

마늘 버터 볶음밥 맛있으니까 꼭 한번 드셔 보세요!

 

오늘도 영상 참고하시라고 링크 걸고 갑니다~ :V

그럼 오늘도 맛있는 점심, 저녁 드시고!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