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뭘 먹을까?

집에서 또띠아(토르티야) 만들기♪

집구석 곰곰희✨ 2019. 6. 1. 08:30
반응형

오늘은 집에서 또띠야를 만들어 봤어요!

오븐도 필요없고 만드는 과정이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서 또띠아 즐겨 드시는 분들은 한번 만들어보셔도 좋을 거 같아요. 요렇게 또띠아 만들어서 냉동실에 두면 여러가지로 요리해 먹을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

(귀찮으시면 사 드셔도 좋고요...👀)

 

또띠아(토르티야) 만들기


밀가루 2컵   소금 2/3t   미지근한 물 3/4컵    올리브 오일 3T


1T = 어른 밥숟가락(15g)   1t = 찻숟가락(5g)

믹싱볼에 밀가루와 소금을 넣고 거품기로 잘 섞어준다. 가운데를 홈을 파고 미지근한 물과 올리브 오일을 넣습니다~

포크로 물과 오일을 한번 섞어주고 밀가루와 섞어주세요.

보통 다용도 밀가루를 쓰더라구요. 중력분으로만 하려 했는데 중력분이 부족해서 중력분 1컵, 강력분 1컵 썼어요

 

포크로 충분히 섞어주고 반죽이 매끄러워지게 손으로 5분 정도 치대 주고 15분~30분 정도 헝겊이나 비닐랩을 씌워 놓아요.

 

30분 지나서 반죽을 8등분하고 동글동글 동글린 반죽은 한 편으로 치워 수분이 날아가지 않게 헝겊이나 비닐 씌워두기!

도마와 밀대에 덧가루 뿌린 후 밀대를 이용해 반죽을 얇게 펴주세요. 

★ 반죽 펴는 동안 약불에 프라이팬을 예열해 주세요!

프라이팬이 예열되어 있어야 반죽이 잘 부풀어요~ (는 경험담)

 

약불로 예열된 프라이팬에 반죽을 올리고 반죽이 부푸는 동안 다른 반죽을 펴다가 굽던 반죽 뒤집고 굽고를 반복합니다 "_"

혼자 반죽 펴고 또 굽고 했는데 약불에 해서 그런가 반죽 태울 일은 없을 듯해요 : )

반죽 펴고 이렇게 부풀지 않은 부분도 눌러주고~ 양면 노릇하게 익혀주세요. 

토르티야 잘 구워주면 고소한 냄새가 나더라구요 :D

 

접시에 헝겉을 올리고 그 위에 토르티야 구워서 쌓은 후 열이나 수분이 날아가지 않게 헝겊으로 감싸주시고 맛있게 요리해 드시면 되겠습니다! 오래 두고 먹을 경우엔 냉동 보관하고 해동해서 프라이팬에 데워서 드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