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한 건강 정보

일교차가 큰 '가을' 건강 지키기

집구석 곰곰희✨ 2023. 10. 5. 09:00
반응형

이 점점 쌀쌀해지면서 가을이 깊어가고 있습니다. 더운 여름이 지나고 아름다운 단풍과 함께 찾아오는 시원한 가을, 서울 근교로 나들이를 가기 더없이 좋은 계절이지만, 이 시기에 주의해야 할 것이 바로 '일교차'입니다. 아침과 저녁의 온도 차이가 심해질수록 우리 몸도 그 변화에 적응해야 하는데요. 이럴 때 몇 가지 주의사항을 기억한다면 훨씬 더 건강하게 바뀌는 계절을 보낼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적절한 옷차림.

일교차가 심한 가을에는 아침과 저녁으로 옷차림을 달리하거나 레이어드해 입어 벗기 쉽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감기 예방 차원에서 카디건이나 스카프, 모자, 장갑 등으로 몸의 노출 부위를 충분히 감싸주는 것이 무척 중요합니다. 추위를 막아주는 동시에 외부 바람으로 인한 건조함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균형 잡힌 식사.

가을철음식은 매우 다양합니다. 고구마, 감자, 호박 같은 제철 음식들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고구마와 배추는 비타민 A와 비타민 C가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며 감자는 칼륨과 비타민 C가 풍부하여 면역 체계를 지원합니다. 생선회 중 오메가-3 지방산의 함량이 높은 연어나 고등어 등도 좋습니다.

 

반응형

 

세 번째, 충분한 수분 섭취.

건조해지는 날씨 때문에 체내 수분 소모가 많아지기 때문에 하루 동안 충분한 양의 물을 섭취하여 탄력 있는 피부와 건강 유지를 위해 꾸준히 수분을 보충해 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가을철에는 피부가 건조해지기 쉽기 때문에 충분한 수분 섭취는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네 번째, 적절한 운동.

일상생활에서 스트레칭과 같은 간단한 운동으로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가벼운 산책이나 요가도 좋습니다. 하루 30분 정도의 운동만으로도 충분합니다.

 

다섯 번째, 규칙적인 생활 습관.

일교차로 인해 몸의 기능이 약화될 수 있으므로 규칙 적힌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충분한 수면은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건강을 위해 이런 작은 습관들을 한 가지, 한 가지 실천하며 따듯하고 아름다운 가을 날씨를 건강하게 즐기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