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한 건강 정보

가을 일교차 물리칠 면역력 강화식품 5가지

집구석 곰곰희✨ 2023. 10. 3. 09:00
반응형

어느덧 추석도 지나가고 단풍이 붉게 물들고 하늘이 맑아지면서 밤에는 쌀쌀한 날씨로 가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가을의 아름다움과 함께 오는 것이 바로 '일교차'입니다. 낮과 밤의 온도차가 커지면서 우리 '몸'의 면역력에 부담을 주고 그 결과 감기 같은 질병에 쉽게 걸릴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이런 일교차에 걱정 없이 보낼 수 있도록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가을에 먹으면 좋은 음식들을 함께 알아볼게요!

 

고구마

고구마는 비타민 A 와 C가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비타민 A는 우리 몸의 점막을 강화시켜 외부에서 드어오는 병원균을 막아주며 비타민 C는 세포의 활동을 증진시켜 줍니다.

 

배추

배추는 이물질 및 유해산소를 청소하는데 도움이 되며 배추 속의 식이섬유가 장 건강과 함께 우리 몸의 면역력까지 챙겨줍니다. 

 

감자

감자는 칼륨과 비타민 C가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칼륨은 혈액 순환 개선효과와 함께 세포 기능 유지에 필요하며 비타민 C도 면역 체계를 지원합니다. 

 

생선회

생선회 중 오메가-3 지방산의 함량이 높은 연어, 고등어, 갈치 등이 좋습니다. 엽산 및 DHA 등으로 인해 심장 건강 개선 효과와 뇌 건강까지 챙길 수 있습니다.

 

호박

호박에 함유된 베타카로틴은 체내애서 비타민 A로 변환되어 항산화 작용을 하고 여기서 발생하는 자유 라디칼 방출 억제를 통해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이 외에도 건강에 좋은 가을철 제철 음식들은 다양한대요. 그중에서도 자신이 좋아하고 몸에 맞는 음식을 선택하여 섭취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가을철 일교차를 물리칠 면역력 강화식품 글이 건강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 또한 우리 몸의 최고의 친구는 바로 '영양가 있는 식사'와 '적절한 운동'이라는 것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