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시콜콜한 리뷰

마켓컬리 남도분식 <시래기 떡볶이>

집구석 곰곰희✨ 2022. 11. 5. 19:01
반응형

오늘은 마켓컬리에서 구매한 남도분식 '시래기 떡볶이'를 조리해 먹어봤어요!

시래기 떡볶이라니 상당히 생소하시죠? 저도 그렇습니다. 2~3인분인데 6천 원이 되지 않는 가격에 사람들의 상품평도 너무 좋았고 무료배송 가격 맞추려다 보니 구매하게 된 경향도 있습니다(에헴) 어쨌든, 오늘 제가 한번 조리해 먹어봤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클릭하시면 더 크게 보실 수 있어요.

<구성>

떡볶이 소스와 양념된 시래기, 떡볶이 떡과 어묵이 들어있어요.

 

<조리 시작>

저는 집에 마침 대파가 있어서 어묵 썰 때 같이 썰어 준비했어요.

 

조리법에 따라 식용유 2T떡볶이 소스를 넣고 약불에서 2분 볶았어요.

 

물 300ml(1.5컵)를 붓고 나머지 재료(떡, 어묵, 들깨시래기볶음)를 넣고 부드러운 어묵 좋아하시면 물 더 넣고 끓이시는 시간을 가져야 할 것 같아요! 

 

10분 정도 눌러붙지 않도록 저어가며 끓여주세요. 저는 도중에 대파랑 계란도 넣었어요 :)

 

국물이 많이 졸았어요. 간이 쎄서 마무리 전에 맛보고 취향에 따라 물 좀 더 넣으셔도 될 듯해요 :)

굉장히 먹음직스럽죠? 후후후😁 구수한 시래기와 매콤한 떡볶이가 이렇게 잘 어울리네요. 시래기 맛이 떡볶이 양념을 가릴 정도로 강하진 않아서 모르고 먹는 사람은 시래기 건져먹었을 때 오 시래기네?라는 소리가 나올 듯해요 :)

 

전 요 떡이 너무 쫄깃쫄깃해서 좋더라고요. 앞에서도 말했지만 부드러운 어묵을 좋아하시면 물 넣고 어묵 넣고 끓이는 시간을 가지는 게 좋을 거 같아요. 전 부드러운 어묵을 좋아해서 이 어묵은 쏘쏘 하네요.

 

계란도 부셔서 떡볶이소스에 야무지게 비벼 마무리했음다! 맛있게 잘 먹었네요 :D

남도분식 '시래기 떡볶이' 꼭 한번 드셔보세요! 매콤달콤 시래기 떡볶이 강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