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뭘 먹을까?

새콤달콤 방울토마토 피클✨

집구석 곰곰희✨ 2023. 2. 7. 11:44
반응형

색다른 피클을 만들어보자!

방울토마토로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는 새콤달콤 피클 만들기 :)

요 방울토마토 레시피는 EBS 최고의 요리비결에 나온 방영아님의 방울토마토 피클을 참고했어요.

편 썬 마늘을 사용하면 깔끔할텐데 저는 생마늘이 없어서 다진 마늘을 사용했어요.

 

편 썬 마늘을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경험담)

다진마늘을 사용했을 땐 빠른 시일내로 드세요!

방울토마토 피클


방울토마토 500g   마늘 3개   다진양파 1T

 

발사믹 식초 4T   레몬즙 2T   꿀 2T


1T = 어른 밥숟가락 1큰술   1t = 찻숟가락 1작은술

양파1T 잘게 다져주고 마늘 3개를 편으로 썰어주세요.

저는 생마늘이 없어서 다진마늘 10g 준비했어요.

 

방울토마토는 깨끗이 씻어 준비하고

 

작은 편수냄비를 사용해서 두 차례 나눠 데쳤어요.

끓는 물 600ml에 소금 1/2T을 넣고 방울토마토10초~15초 정도 데쳐주고 찬물에 담가 방울토마토 껍질을 벗겨주세요.

큰 토마토는 윗면에 십자 칼집을 낸 뒤 데치고, 방울토마토는 그대로 데쳐도 된대요.

마늘을 볶으면 고소해지고 감칠맛을 낸대요😉

약불에 달궈진 팬에 올리브오일편 썬 마늘, 다진양파를 넣고 노릇하게 볶아주고 불 꺼주세요.

 

불을 끈 뒤 껍질 벗긴 방울토마토를 넣고 여열에 살짝 저어 볶아주고

 

발사믹 식초 4T, 레몬즙 2T, 꿀 2T를 넣고 불을 켠 뒤 끓여주세요.

꿀 대신 메이플시럽이나 올리고당을 사용해도 좋아요.

 

양념이 배도록 살짝살짝 저어주고 부글부글 끓어오르면 불에서 내려주세요.

...저는 발사믹 식초 찾느라 시간을 좀 허비해서 물이 많이 생긴 듯! 재료는 미리 준비해 둡시다!👀

 

한 김 식힌 후 1시간 정도 냉장보관 후 시원하게 드세요.

 

새콤달콤 방울토마토 피클!

양념이 잘 베어들어서 이게 정말 방울토마토야?👀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닭고기요리와 이탈리안 요리 등 기름진 요리에 곁들여보세요.

새콤달콤함이 입 안을 프레시하게 해줘요!